구글 블로그, 블로그 스팟 시작 방법, 1분만에 만들기

구글 블로그에 관심이 있거나 시작하고 싶은 마음 생겼다면, 이번 포스팅 글을 통해 블로그 스팟을 개설해 보세요. 국내 블로그와 다른 모습이지만, 생각보다 접근성이 좋아 블로그 만드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럼 구글 블로그 만드는 방법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 만드는 방법

구글 블로그 개설을 하시려면, 우선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이 없으시다면 하나 바로 만드시면 되겠죠?

구글 계정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구글 블로그를 검색해 블로거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누른 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블로그 메인 화면에 도달합니다.

자, 여기 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그렇다면 다음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구글 블로그 홈페이지

새 블로그 개설

블로그 개설에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바로 블로그를 개설해 봅시다. 구글 블로그 메인 화면 좌측 상단 조금 아래를 보면 역 삼각형 모양의 버튼이 보입니다.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표시되는 목록에서 가장 아래 부분을 보시면, ‘새 블로그…’가 있는데, 이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새 블로그 만들기 메뉴

블로그 이름 선택

가운데 화면에 블로그 이름 선택 창이 뜨게 되며,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블로그 제목을 이곳에 적어 넣으시면 됩니다.

한글, 영어 모두 작성이 가능하며, 100자 까지 제목을 적을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길면 보기에 좋지 않겠죠?

참고로 블로그 제목은 나중에 언제든 수정이 가능하니까 너무 신중하게 만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마음에 드는 제목이 정해졌다면, 창 우측 하단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이름 선택하기

블로그 URL 선택, 블로그 주소 입력

다음으로 블로그 URL 선택 입니다. 말 그대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는 곳이지요. 특이하게 블로그 스팟은 주소를 정했어도 언제든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자주 주소를 바꾸면, 검색 포털 사이트가 좋아하진 않겠죠. 그러니 주소 변경은 블로그 운영 초반에 바꾸시길 바라며, 웬만하면 바꾸지 않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구글 블로그는 전 세계가 사용하는 플랫폼이다 보니, 국내 블로그처럼 주소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미 만들어져 있는 주소가 굉장히 많죠.

자신의 이니셜이나 평소 좋아하는 특정 단어들을 조합해 만들어보세요. 만든 주소 바로 아래 ‘이 블로그 주소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가 나오면 주소 생성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원하시는 주소가 정해졌으면 오른쪽 아래 ‘저장’을 눌러 블로그 개설을 완료하세요.

블로그 주소(URL) 만들기

마치며

여기까지 블로그 개설하는데 걸린 시간은 얼마나 걸리셨나요? 블로그 제목과 사이트 주소를 만드는데 고민했던 시간을 제외한다면, 1분도 채 걸리지 않으셨을 겁니다.

구글 블로그 개설 하는 거 정말 쉽죠? 참고로 이와 같은 방법으로 블로그를 100개 만들 수 있고, 언제든 삭제도 되면서 생성 제한 까지 없으니까요, 자유롭게 원하는 블로그 마음껏 만들어 보세요.

이상 구글 블로그 1분 만에 만드는 방법 이었습니다.


Leave a Comment